생활정보

메갈뜻 알아보기

푸른비누 2019. 2. 27. 23:30

메갈뜻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갈뜻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메갈은 원래 메갈리아 사이트, 혹은 메갈리아의 유저들을 일컫는 의미로 사용된 줄임말이었습니다. 

그러나 메갈리아 분열 사태 이후 대부분의 유저들이 메갈리아에서 워마드로 옮겨가서 2019년 초 현재는 폐쇄된 것입니다. 

메갈리아가 워낙 본인들을 스스로 페미니스트라고 지칭하며 각종 사건사고들과 논란들을 일으키며 2010년대 중반부터 한국에서 집단적으로 페미니즘의 인식을 악화시키는데 일조한 것 등의 영향으로 2018년~2019년 기준으로 언어의 의미가 남성혐오자나 레디컬 페미니즘 성향을 지닌 사람을 일컫는 언어의 의미가 확장되었습니다.

메갈리아란 사이트 자체는 이제 사라졌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이 워마드로 이동했으며, 그 외 여성시대, 쭉빵, 트위터 등 막장 여성 커뮤니티에도 옛 메갈 성향 이용자들이 다수 유입되었습니다.

이에 다수 네티즌들은 이들을 그냥 계속 메갈로 부르다보니 2018년 시점에서 메갈이라고 하면 단순히 메갈리아 사라트 이용자를 말한다기보다는 남성혐오자, 래디컬 페미니즘 성향을 가진 사람을 지칭하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현재 일반적으로 메갈이라 불리는 네티즌들은 실제로는 주로 여성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유저이거나 소위 트페미라 불리는 부류의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메갈리아들에서 활동하던 유저 대부분이 워마드로 완전히 이주해버렸기 때문에 엄밀히 말해 이들을 메갈이라고 부르는건 좀 아닐수 있지만 결국 메갈의 운영자가 워마드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이고 그 사이트안에 활동하는 사람들이 모두 같은 사람들이다보니 이들을 메갈이라고 표현하는 것 입니다.

비슷한 예시로 일베저장소도 있습니다. 일베 저장소는 진보정치나 호남권을 혐오하는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곳으로 이곳에서 활동하는 네티즌들을 일베충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